[북미] 4월 12일 경제동향, 미국 인베이스 유럽 소비자를 위한 암호화폐 비자직불카드 론칭 등

김백건 기자 | 기사입력 2019/04/13 [22:39]

[북미] 4월 12일 경제동향, 미국 인베이스 유럽 소비자를 위한 암호화폐 비자직불카드 론칭 등

김백건 기자 | 입력 : 2019/04/13 [22:39]

미국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및 지갑 서비스업체인 코인베이스(Coinbase)에 따르면 영국과 유럽연합 소비자를 위한 암호화폐 비자직불카드를 론칭했다.

소비자들은 이 카드를 활용해 자신의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등 모든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다. 은행에 현금을 가지고 있는 것과 동일한 방식이다.

 

미국 보험 스타트업체인 레몬네이드(Lemonade)에 따르면 시리즈 D펀딩으로 $US 3억달러의 자금을 유치한 것으로 드러났다.

일본의 최대 벤처투자업체인 소프트뱅크그룹(SoftBank Group)이 투자과정을 주도했다. 또한 Allianz, General Catalyst, GV, OurCrowd, Thrive Capital 등도 펀드에 참여했다.

 

미국 할인체인점인 프레즈(Fred's)에 따르면 전체 557개 점포 중 29%인 159개 점포를 폐쇄할 계획이다. 매출액이 하락해 유지가 어려운 점포의 문을 닫는 것이다.

다른 360개 점포에서는 떨이판매도 진행하며 표시된 금액에서 5~20% 할인해 판매한다. 주요 점포는 미시시피, 앨라바마, 조지아, 테네시 등 13개주에 위치해 있다. 

 

▲ 프레즈(Fred's) 점포(출처 : 홈페이지)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