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4월 12일 경제동향, 닛산자동차 남아공 자동차 제조업 운영에 30억랜드 투자 계획 등

민서연 기자 | 기사입력 2019/04/13 [22:41]

[아프리카] 4월 12일 경제동향, 닛산자동차 남아공 자동차 제조업 운영에 30억랜드 투자 계획 등

민서연 기자 | 입력 : 2019/04/13 [22:41]

일본 자동차 제조업체인 닛산(Nissan)자동차에 따르면 남아프리카공화국 국내 자동차 제조업 운영에 30억랜드를 투자할 계획이다. 

2020년까지 나바라(Navara) 브랜드 픽업트럭을 생산하기 위한 목적이다. 연간 나바라 차량 3만대 생산을 목표로 결정했다. 

 

케냐 국영항공사인 케냐에어웨이(KQ)에 따르면 조모케냐타국제공항(JKIA)을 인수합병할 계획이다. 제안된 입찰과 관련해 현재 연합간의 입장이 상반되고 있다. 

현재 KAWU(Kenya Aviation Workers Union)는 일자리 손실과 비효율적인 시설 운영을 이유로 입찰에 반대하는 입장을 표명했다. KALPA(Kenya Airline Pilots Association)는 운영 향상을 이유로 찬성하고 있다. 

 

독일 글로벌 운송기업인 DHL에 따르면 전자상거래앱인 DHL Africa eShop을 출시할 계획이다. 아프리카 시장을 대상으로 글로벌 소매업체가 제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하기위한 목적이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200개 이상의 미국과 영국 소매업체가 11개 아프리카 시장에 접속이 가능하다. 11개국은 남아프리카공화국, 나이지리아, 케냐, 모리셔스, 가나, 세네갈, 르완다, 말라위, 보츠와나, 시에라리온, 우간다이다. 

 

▲ DHL Africa eShop 홈페이지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