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후지쯔, 블록체인 기반 신원 확인 시스템 출시

김봉석 기자 | 기사입력 2019/07/10 [22:43]

[일본] 후지쯔, 블록체인 기반 신원 확인 시스템 출시

김봉석 기자 | 입력 : 2019/07/10 [22:43]

일본 글로벌 ICT기업인 후지쯔(富士通)에 따르면 블록체인(blockchain) 기반 신원 확인 시스템을 출시했다. 후지쯔는 블록체인 프로그래밍의 뒷면에 새로운 신원 인증 기술을 구축하고 있다. 

새로운 신원 확인 시스템은 거래에 참여하는 비즈니스 파트너가 서로의 신원을 인증할 수 있는 보다 안전한 온라인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네트워크는 서로 다른 당사자가 자신의 신원과 개인 데이터의 유효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후지쯔는 블록체인을 사용해 이니셔티브를 보강하고 시스템 내 부적절한 행위의 위험을 줄인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개발한 기술이 비즈니스 상대방간의 상호존중을 강화해 보다 긴밀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시스템에는 각 거래에 대한 검토 및 평가 시스템이 포함돼 블록체인 시스템에 저장될 수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를 통해 보다 견고한 피드백과 통찰력을 확보해 미래의 더 강력한 프로세스를 이끌어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후지쯔는 이 시스템을 새로운 '후지쯔 인텔리전트 데이터 서비스(Fujitsu Intelligent Data Service)'의 새로운 기능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 후지쯔(富士通)의 블록체인 기반 신원인증 기술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김봉석 기자 bskim1999@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