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화웨이,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새로운 운영체제인 하모니오에스 공개

김봉석 기자 | 기사입력 2019/08/12 [22:10]

[중국] 화웨이,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새로운 운영체제인 하모니오에스 공개

김봉석 기자 | 입력 : 2019/08/12 [22:10]

중국 글로벌 기술기업인 화웨이(Huawei Technologies)에 따르면 화웨이 개발자 컨퍼런스(Huawei Developer Conference)에서 자사의 새로운 운영체제인 하모니오에스(HarmonyOS)를 공개했다. 

화웨이는 2018년부터 미국 '기업 목록'에 추가되어 구글(Google) 및 인텔(Intel)과 같은 미국 기술 회사의 칩과 시스템 사용이 금지됐다. 화웨이가 자체적으로 새로운 시스템을 개발한 이유다.

이번에 공개된 하모니오에스는 스마트폰 시스템에서 중국이 자체 개발한 성과를 나타내며 다른 국가에 대한 기술 의존도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평가된다. 

운영체제는 다른 시스템보다 뛰어난 작업 효율성, 사용자 친화적인 개발자 환경, 오픈 소스 및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할 수 있다.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 홈기기, 자동차 등 다양한 기기에서 이 운영체제가 작동될 수 있기 때문이다.

화웨이의 강력한 에코 시스템과 5G 기술이 국내외 시장에서 교육 분야의 가상 현실(VR) 및 기타 첨단 애플리케이션을 대중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화웨이의 스마트폰 판매량은 2019년 상반기에 전년 대비 24% 성장한 1억1700만대를 기록했다. 또한 260개의 브랜드 및 파트너가 있는 1억 4천만 개의 스마트 장치용 시스템을 제공했다. 

화웨이는 엄청난 양의 판매로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었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향후 화웨이의 움직임이 주목된다.

 

▲ 화웨이 개발자 컨퍼런스(Huawei Developer Conference)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김봉석 기자 bskim1999@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