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9월 19일 경제동향, 미국 칼레이도 큐에디트의 제로-지식 증명 솔루션 구현 등

김봉석 기자 | 기사입력 2019/09/20 [10:51]

[북미] 9월 19일 경제동향, 미국 칼레이도 큐에디트의 제로-지식 증명 솔루션 구현 등

김봉석 기자 | 입력 : 2019/09/20 [10:51]

미국 블록체인 스타트업기업인 칼레이도(Kaleido)에 따르면 암호화 프라이버시 회사인 큐에디트(QEDIT)의 제로-지식 증명 솔루션(zero-knowledge proof solution)을 구현했다.

회사는 QEDIT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비지니스용 상용옵션인 개인 자산 이전 기능을 플랫폼을 이용해 구현했다. 이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기술의 배포를 가속화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한 것으로 평가된다. 

 

캐나다 토론토(Toronto)시에 따르면 스카버러(Scarborough)의 웨스트루즈(West Rouge)와 루즈힐고(Rouge Hill GO)역으로 연결하는 자율주행 셔틀을 테스트할 계획이다.

테스트는 지방 교통기관인 메트로링스(Metrolinx) 및 토론토 교통위원회(Toronto Transit Commission)와 제휴하여 2020년에 실행될 방침이다. 특히 프로젝트는 연방 정부로부터 자금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에 따르면 2019년 8월 산업생산지수에서 제조업이 호조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제조업 생산은 7월에 비해 0.5% 상승했다.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이 지속되면서 해외수출 수요는 악화되고 있지만 제조업은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2019년 상반기 경기침체도 극복한 것으로 판단된다.

 

▲ 뉴욕연방준비은행(Federal Reserve Bank of New York)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