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시아] 9월 20일 경제동향, 말레이시아 전력산업의 자유화 진행할 계획 등

김백건 기자 | 기사입력 2019/09/20 [23:48]

[동남아시아] 9월 20일 경제동향, 말레이시아 전력산업의 자유화 진행할 계획 등

김백건 기자 | 입력 : 2019/09/20 [23:48]

말레이시아 정부에 따르면 전력산업의 자유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최근 국내 전력산업을 개혁하기 위해 10년 마스터플랜을 수립했다.

전력산업에서 연료원, 발전, 송전 등의 업무를 민간에 적극적으로 개방할 방침이다. 국가적으로 그린 에너지의 생산을 위해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싱가포르 차량공유업체인 그랩(Grab)에 따르면 글로벌 맥주회사인 하이네켄과 전략적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동남아시아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하기 위한 목적이다.

하이네켄은 점포에서 가정까지 제품을 배송하고 결제하는 업무를 그랩과 진행할 방침이다.  맥주와 음료 제품의 판매를 신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인도네시아 승차공유업체인 고젝(Gojek)에 따르면 홍콩 보험회사인 AIA그룹(AIA Group)으로부터 투자를 받을 계획이다. AIA그룹이 시리즈 F펀딩에 참여하기로 합의했기 때문이다. 

고젝의 사용자, 운전자, 상인 등에게 생명보험, 건강보험과 같은 보험상품을 공동으로 판매하려는 것이다.  아직 정확한 투자금액과 취득할 주식비율은 정하지 않았다.

 

▲ 고젝(Go-Jek)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