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PETA, 펑수토니필(Punxsutawney Phil)을 애니매트로닉 마멋(groundhog)으로 대체 요구

박재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1/31 [21:59]

[미국] PETA, 펑수토니필(Punxsutawney Phil)을 애니매트로닉 마멋(groundhog)으로 대체 요구

박재희 기자 | 입력 : 2020/01/31 [21:59]

미국 동물보호단체 PETA(People for the Ethical Treatment of Animals)에 따르면 펑수토니필(Punxsutawney Phil)을 움직이는 모형(animatronic, 애니매트로닉) 마멋(groundhog)으로 대체하도록 요구했다.

PETA는 필의 감금상태를 반대하고 그라운드호그데이(Groundhog Day) 이벤트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고 주장한다.

펑수토니필은 펜실베니아의 유명한 날씨 예측 설치류인 마멋을 말한다. 필은 1866년 이후 매년 2월 2일 성촉절(Groundhog Day)에 봄의 시작을 예측하고 있다.

1993년 12월 한국에서 빌 머레이(Bill Murray), 앤디 맥도웰(Andie MacDowell) 주연의 '사랑의 블랙홀'(원제 'Groundhog Day')이란 영화가 개봉되어 인기를 끌었다.

 

영화는 Groundhog Day 축제에 두 주인공은 필이 날씨를 예측하는 순간을 촬영하기 위해 마을을 방문하면서 이야기가 전개된다.

 

▲ Punxsutawney Groundhog Club 홈페이지

 

박재희 기자 avatarmall@hot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