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지리아] 나이라메트릭스, 2019년 연간 국내 5대은행 광고비 총 N440억나이라 지출

김백건 기자 | 기사입력 2020/03/24 [11:47]

[나이지리아] 나이라메트릭스, 2019년 연간 국내 5대은행 광고비 총 N440억나이라 지출

김백건 기자 | 입력 : 2020/03/24 [11:47]

나이지리아 금융컨설팅기업인 나이라메트릭스(Nairametrics)에 따르면 2019년 연간 국내 5대은행들이 광고 및 판매 프로모션 비용으로 총 N440억나이라를 지출한 것으로 집계됐다. 

연간 광고비 지출이 많은 은행의 1위~5위까지의 순위는 다음과 같다.  ▲퍼스트은행(First Bank of Nigeria)   ▲유나이티드은행(United Bank for Africa)  ▲개런티트러스트은행(Guaranty Trust Bank)  ▲액세스은행(Access Bank)  ▲제니스은행(Zenith Bank) 등이다.


광고비 지출이 많은 주요인은 국내 은행들이 경쟁이 치열한 포화상태의 시장에서 운영되기 때문이다. 고품질의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하는 것이다. 

더욱 소비자의 눈에 띄기 위해 광고비 지출에 치중하는 경향이 큰 것으로 분석된다. 광고비 지출이 늘어나면 결과적으로 소비자의 이자부담이 증가하므로 대책마련이 필요한 실정이다.
 

▲ 퍼스트은행(First Bank of Nigeria) 홈페이지

 

김백건 기자 skewx53@naver.com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