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5월 15일 경제동향, 마루티스즈키 1분기 판매 전년 동기 대비 16% 하락 등

민서연 기자 | 기사입력 2020/05/17 [14:40]

[인도] 5월 15일 경제동향, 마루티스즈키 1분기 판매 전년 동기 대비 16% 하락 등

민서연 기자 | 입력 : 2020/05/17 [14:40]

인도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인 마루티스즈키(MSIL)에 따르면 2020 회계연도 1분기 판매는 2019년 동기 대비 16% 하락한 것으로 조사됐다.   

현재 실적 상황은 최악이며 장기적인 운영을 통해서만 회복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망된다. 수요 약세와 상대적으로 높았던 할인, 디젤 차량의 비중이 낮았던 불리한 상품 구성에 의한 것으로 조사됐다. 

 

인도 대법원(SC)에 따르면 인스턴트 메신저인 왓츠앱(WhatsApp)의 결제시스템 관련 청원을 듣기로 동의했다. 규제 기준에 벗어나기에 이용을 금지해달라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기 때문이다. 

3주 이내로 왓츠앱과 모회사인 페이스북(Facebook), 중앙은행(RBI), NPCI(National Payments Corporation of India), 연합 정부 측에서 답변을 제공하라는 요청이 도착했다.  

 

인도 글로벌 원자재기업인 베단타리소스(Vedanta Resources)에 따르면 광업자회사인 베단타(Vedanta Ltd)를 상장 폐지할 계획이다.  

운영 구조 및 신용등급을 향상하기 위한 목적이다. 베단타는 그룹 내에서 광업과 더불어 석유 및 가스 부문을 운영하고 있다.  

 

▲ 베단타리소스(Vedanta Resources) 홈페이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