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5월 21일 경제동향, 샤프 타이세이고(戴正呉)가 대표이사 회장겸 CEO에 취임 등

김백건 기자 | 기사입력 2020/05/22 [22:07]

[일본] 5월 21일 경제동향, 샤프 타이세이고(戴正呉)가 대표이사 회장겸 CEO에 취임 등

김백건 기자 | 입력 : 2020/05/22 [22:07]

일본 글로벌 전자제조업체인 샤프(シャープ)에 따르면 대표이사 회장 겸 사장인 타이세이고(戴正呉)가 대표이사 회장겸 CEO에 취임할 예정이다.

대표이사 부사장의 노무라카츠아키(野村勝明)는 사장겸 COO(최고운영책임자)에 취임한다. 기존의 경영진이 승진해 자리를 옮기는 것이기 때문에 경영전략의 변동은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

 

일본 글로벌 복합대기업인 소니(ソニー)에 따르면 2021년 4월 1일자로 사명을 소니그룹으로 변경할 계획이다. 그룹 본사기능에 특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전자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중간 지주회사인 소니전자가 소니의 사명을 승계한다. 소니는 전자사업의 조직, 인력, 사업 포트폴리오를 최적화해 신규 사업을 추진한다.

 

일본 시장조사업체인 도쿄상공리서치(東京商工リサーチ)에 따르면 2020년 5월 18일 고베공항택시(神戸空港タクシー)가 서비스를 중단했다.

중국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고베공항의 이용객 감소 등이 주요인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외출자제, 도시봉쇄 등도 택시 이용객 감소로 이어졌다.

 

▲ 도쿄상공리서치(東京商工リサーチ) 로고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