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월마트, 2021년부터 제너럴모터스의 크루즈로 자율주행 차량 배송 테스트 시작

김봉석 기자 | 기사입력 2020/11/19 [23:12]

[미국] 월마트, 2021년부터 제너럴모터스의 크루즈로 자율주행 차량 배송 테스트 시작

김봉석 기자 | 입력 : 2020/11/19 [23:12]

미국 글로벌 수퍼마켓체인점인 월마트(Walmart)에 따르면, 2021년부터 제너럴모터스(GM)의 크루즈(Cruise)를 이용해 자율주행 차량 배송 테스트를 시작할 계획이다.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Scottsdale, Arizona)에 거주하는 고객은 현지 상점에서 주문하고 크루즈 차량으로 구매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식료품 배달 및 기타 품목 중 일부는 자율주행 소형 차량을 통해 배달될된다.

월마트는 크루즈(Cruise), 포드(Ford) 및 알파벳(Alphabet) 소유의 웨이모(Waymo)를 포함한 6개의 자율주행 자동차 회사와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여러 운영자와 고객들의 집에 드론으로 배달을 수행하는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같이 월마트는 비즈니스의 비효율적이거나 비용이 많이 드는 업무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지원 방법을 테스트해왔다.

향후에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유통망 혁신이 더욱 더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참고로 월마트는 전자상거래업체인 아마존과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 월마트(Walmart)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