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존디어, 'CES 2021'의 로봇 부문에서 CES 혁신상 수상

김봉석 기자 | 기사입력 2020/12/21 [22:26]

[미국] 존디어, 'CES 2021'의 로봇 부문에서 CES 혁신상 수상

김봉석 기자 | 입력 : 2020/12/21 [22:26]

미국 농기계제조업체인 존디어(John Deere)에 따르면 세계 최대 IT전시회인 'CES 2021'의 로봇 부문에서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

액티비전(ActiveVision) 카메라 기술이 장착된 새로운 X-시리즈 콤바인으로 받은 것이다. 이 콤바인은 농부들이 콤바인의 곡물 탱크 내부를 보고 관찰해 개별 알갱이까지 수확된 곡물의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개발된 기술은 독점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농부들에게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농부들이 순간적으로 중요한 결정을 내리고 데이터를 수집해 향후 조치를 내릴 수 있다. 

X9 1100모델은 이전 모델에 비해 시간당 최대 70% 더 많은 밀을 수확할 수 있다. X 시리즈에 포함된 인공지능, 컴퓨터 비전, 현장 기계 간 통신, 통합 센서 및 자율주행 기능은 수확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번 수상은 존디어가 향상된 정밀도, 자동화, 속도 및 효율성을 통해 고객의 경제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한 것을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 존디어(John Deere)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