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와이즈키 인터내셔널 홀딩스, ID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디지털 보안 솔루션을 드론에 통합

김봉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1/05 [23:55]

[스위스] 와이즈키 인터내셔널 홀딩스, ID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디지털 보안 솔루션을 드론에 통합

김봉석 기자 | 입력 : 2021/01/05 [23:55]

스위스 사이버 보안업체인 와이즈키 인터내셔널 홀딩스(WISeKey International Holding)에 따르면 ID 블록체인(Blockchain) 기술을 이용해 디지털 보안루션을 드론에 통합했다. 

ID 블록체인 기술이 상업용 및 레크리에이션용 드론을 보호하고 안전성을 향상시킬수 있기 때문이다. 미국 연방항공청(FAA)의 새로운 안전 규칙에 따라 가장 작은 드론을 제외한 모든 드론은 디지털 번호판(license plate for drones)과 비행 위치가 포함된 무선 신호를 전송해야 한다. 

또한 2022년부터 미국에서 판매되는 0.55파운드가 넘는 모든 드론은 위치와 신원을 현지 당국에 알려야 한다. 드론용 디지털 번호판은 이미 프랑스 패럿(Parrot) 드론에서 사용 중이며 모든 상업용 드론에 적용될 수 있다.

이에 따라 와이즈키 인터내셔널 홀딩스의 VaultIC4xx 시리즈는 드론의 디지털 신원을 보호하고 데이터와 펌웨어를 보호하는 안정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컨트롤러와 드론간의 안전한 연결을 보장한다. 

와이즈키 인터내셔널 홀딩스의 VaultIC4xx 시리즈는 세계적인 디지털 보안 레벨 중 하나인 FIPS140-2 Level 3 표준에 따라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로부터 인증을 받았다.

또한 다른 정부 등급 보안인증인 Common Criteria EAL5 + 인증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이와 같이 디지털 보안 기술 통합은 드론 제조업체가 전문 사용자를 위해 드론 비행 및 기록된 데이터의 보안을 더욱 안전하게 보장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 와이즈키 인터내셔널 홀딩스(WISeKey International Holding)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