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스카이피쉬, 고급 자율비행 작업 드론 플랫폼 출시

김봉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1/20 [21:18]

[미국] 스카이피쉬, 고급 자율비행 작업 드론 플랫폼 출시

김봉석 기자 | 입력 : 2021/01/20 [21:18]

미국 드론업체인 스카이피쉬(Skyfish)에 따르면 고급 자율비행 작업 드론 플랫폼의 출시를 발표했다. 플랫폼에는 Skyfish M4 및 Skyfish M6,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 시스템 및 고유한 컨트롤러가 포함된다.

또한 스카이피쉬는 일본의 전자제품기업인 소니(Sony)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를 통해 Sony A7 iv, Sony A7 iii, Sony A7 ii, Sony QX 시리즈, Sony R10C 등을 포함한 Sony® Alpha 시리즈 A7 카메라를 지원할 수 있다. 

스카이피쉬는 셀루러 타워를 검사하고 스캔하기 위한 최첨단 드론 시스템을 설계한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Skyfish M4 드론은 엔지니어링 등급 검사 및 주요 인프라 측정을 위한 사진 측량 및 3D 현실 모델링을 생성할 수 있다. 

셀룰러 타워, 교량, 수력 전기 댐, 도로, 철도, 전력선, 풍력 터빈, 석유 굴착 장치, 가스 정제소 및 냉각탑이 주요 대상이다. 또한 Skyfish M6 드론은 더 무거운 페이로드 및 환경 인식 로봇 상호 작용이 가능하다.

이와 같이 스카이피쉬는 고정밀 항공 데이터가 필요한 기타 엔지니어링 워크 플로우에 대해 신뢰할 수 있는 기지국 전용 솔루션을 구축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스카이피쉬는 독창성과 엔지니어링 기술을 구비하고 있어 향후에도 고객의 다양한 상업용 드론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 스카이피쉬(Skyfish)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