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수의약품, 실험종료 비글 위한 ‘한개한개 챌린지’ 진행
이번 챌린지 기간 동안 최대 500개의 기부 매칭 진행
백진호 기자
2025-12-02

▲ 녹십자수의약품, 12월31일(수)까지 페이스튼국제학교 학생 프로젝트 ‘PawfectRxCycle’과 함께 실험종료 비글의 치료·회복을 돕기 위한 ‘한개한개 챌린지’ 진행 [출처=녹십자수의약품]


녹십자수의약품(대표 나승식)에 따르면  2025년 12월2일(화)부터 31일(수)까지 페이스튼국제학교 학생 프로젝트 ‘PawfectRxCycle’과 함께 실험종료 비글의 치료·회복을 돕기 위한 ‘한개한개 챌린지’를 진행한다.

‘한개한개 챌린지’는 인스타그램에 챌린지 게시물 1건이 업로드될 때마다 실험종료 비글 및 구조 유기견에게 심장사상충 예방약 ‘데피니트(Definite)’ 1개를 기부하는 참여형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기부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이 직접 기획하고 기업이 사회공헌 형태로 참여하는 미래세대×산업계 협력 ESG(환경·사회·거버넌스)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녹십자수의약품은 이번 챌린지 기간 동안 최대 500개의 기부 매칭을 진행한다. 기부된 약품은 챌린지 종료 후 동물병원 수의사 처방·동행 절차를 거쳐 비글구조네트워크(NBR)에 전달된다.

한편 녹십자수의약품은 반려동물용 백신·의약품을 연구·생산하며 ‘Better Life with Healthy Animals’ 미션을 기반으로 반려동물의 건강과 복지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보호소 예방접종 지원·의약품 기부 등 ESG 활동도 적극 전개하고 있다.

녹십자수의약품 이범석 홍보팀장은 “학생이 직접 실험종료 비글을 위해 캠페인을 기획한 점에서 큰 감동을 받았고 그 진심이 많은 사람들의 참여로 이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챌린지에 함께하게 됐다”며 “녹십자수의약품은 One Health 가치 실천을 위해 앞으로도 구조 동물의 건강 회복에 기여하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프로젝트 기획자인 페이스튼국제학교 10학년 차율하 학생은 “한 번의 참여가 실험종료 비글에게 큰 희망이 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많은 시민이 챌린지에 동참해 실험종료 동물의 새로운 견생을 응원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 한개한개 챌린지 참여 방법

1. 참여 플랫폼
· 인스타그램 게시물 또는 릴스

2. 게시물에는 아래 중 1개 이상 포함
· 응원 메시지
- ‘실험종료 동물도 다시 삶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실험종료 비글의 두 번째 견생을 응원합니다’
· 반려동물 사진 또는 영상
· 제공되는 공식 챌린지 인증 템플릿

3. 필수 해시태그·태그
· #한개한개챌린지
· #녹십자수의약품
· #비글구조네트워크
· #데피니트
· #BetterLifeWithHealthyAnimals
· @greencross_vp

기타 자세한 참여방법은 녹십자수의약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산업 ·건설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