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4월 7일 경제동향, 다이닛폰인쇄 전기자동차 전지 사업의 향후 전망 긍정적 등

민서연 기자 | 기사입력 2021/04/08 [23:13]

[일본] 4월 7일 경제동향, 다이닛폰인쇄 전기자동차 전지 사업의 향후 전망 긍정적 등

민서연 기자 | 입력 : 2021/04/08 [23:13]

일본 인쇄기업인 다이닛폰인쇄(大日本印刷)에 따르면 전기자동차(EV) 전지 사업의 향후 전망이 긍정적이다. 해당사는 리튬이온전지의 외장필름에 관심을 두고 있다. 

리튬이온전지는 전기자동차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 태블릿 등 넓은 범위의 수요를 갖고 있다. 아직까지 중국과 유럽에서 수요가 확대하는 것과 대비해 생산이 따라잡지 못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일본 철강기업인 니혼제철(日本製鉄)에 따르면 동일본제철소카시마지구(東日本製鉄所鹿島地区)의 고로 1호의 운영을 휴식할 계획이다. 

다른 거점과 함께 시설 생산능력의20%가 줄어들게 된다. 협력회사를 포함해 1만명 인력 규모에 대한 운영 합리화를 진행하기 위한 목적이다. 

 

일본 광학 및 영상특화기업인 니콘(ニコン)에 따르면 중소형 위성 등의 우주항공 부품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미국 기업인 Morf3D Inc을 인수하며 시장에 새롭게 진입했다.  

해당사는 주력 사업인 카메라 시장이 축소되며 성장성이 있는 사업 부문으로 확장해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고자 다양한 시도를 진행 중이다. 

 

▲ 니콘(ニコン) 로고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