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솔리드파워,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플랫폼에 대한 세부 정보 발표

박재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6/04 [16:36]

[미국] 솔리드파워,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플랫폼에 대한 세부 정보 발표

박재희 기자 | 입력 : 2021/06/04 [16:36]

미국 배터리 전문 업체인 솔리드파워(Solid Power)에 따르면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플랫폼에 대한 세부 정보를 발표했다.

개발된 플랫폼은 3가지 배터리 설계를 가능하게 하고, 양극 활물질(active cathode material)의 비용을 최대 90%까지 절감할 수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황화물 기반 고체 전해질은 리튬 금속 또는 높은 실리콘 함량에 의존하는 양극과 결합될 수 있다. 이를 위해 리튬-니켈-망간-코발트 산화물 (NMC)을 포함한 산업 표준 및 상업적으로 성숙한 음극이 사용된다.

현재 NMC-811 음극도 이러한 방식으로 사용될 수 있다. 회사는 실리콘 양극 및 고체 전해질과 결합해 390 Wh/kg의 중량 에너지 밀도를 가져야 하는 셀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실리콘 양극 대신 리튬 금속 양극이 설치된 경우 셀(여전히 NCM-811 음극 포함)의 에너지 밀도는 440Wh/kg에 이른다. 즉 테슬라의 모델 3 및 모델 와이(Y)에서 알려진 원형 셀보다 69% 더 많다.

솔리드파워의 배터리 플랫폼을 이용한 배터리는 훨씬 작고 가벼우며 고속충전될 수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현재 사용되는 배터리의 경우 US$ 1만934 달러에 이른지만 솔리드파워의 배터리 가격은 6545 달러가 예상된다. 

이와 같은 장점 덕분에 솔리드파워의 배터리는 널리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참고로 전기자동차의 공급 확산에 따라 배터리 시장도 점점 커지고 있다.

 

▲ 솔리드파워(Solid Power)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