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가전제품 대기업 파나소닉(パナソニック), 2020년 가전사업 매출액 3조 엔 목표
중국시장 매출액 2018년 2200억 엔, 2020년 3400억 엔으로 목표 설정
박재희 기자
2018-05-31 오후 4:40:41
일본 가전제품 대기업 파나소닉(パナソニック)에 따르면 2020년 가전사업 매출액 목표를 3조 엔으로 설정하고 영업이익율은 5%로 정했다.

중국과 인도에서 경제 발전에 따른 소득수준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으로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백색가전 중에서 고가격대 제품의 판매를 늘려나갈 예정이다.

특히 중국시장 매출액은 2018년 2200억 엔, 2020년 3400억 엔으로 목표를 설정했다. 현지 전자상거래 시장에 현지기업에 제품을 제공하고 프리미엄 상품을 강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또한 전기자동차(EV), 하이브리드자동차(HV)에 사용되는 전기배터리사업은 제휴처 미국 테슬라의 생산체제 정비가 지연되고 있지만 타 제조사로 거래를 확대해 나가기로 결정했다.

파나소닉의 자동차용 전기 배터리의 납품 실적은 2016년 50차종에서 2017년 58차종으로 확대됐다. 한국의 LG화학 등이 자동차용 배터리시장에서 경쟁하고 있지만 일본 자동차 제조업체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파나소닉(パナソニック, Panasonic) 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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