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다국적 기술 기업인 IBM 보안(IBM Security)에 따르면 2023년 글로벌 기업들의 평균 데이터 유출 비용은 US$ 445만 달러였다. [출처=홈페이지]미국 다국적 기술기업인 IBM 보안(IBM Security)에 따르면 2023년 남아프리카공화국 기업의 평균 데이터 유출 비용은 4945만 랜드로 집계됐다. 2022년과 비교해 8% 증가했다.2015년 평균 데이터 유출 비용인 2750랜드와 비교해 73% 급증했다. 또한 많은 기업들이 데이터 유출 사실을 늦게 발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인 금융 계좌 세부사항, 의료 기록, 자산 데이터 등이 유출될 위험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데이터 유출이 빈번해지며 기업들의 비용 부담도 커지고 있다.2023년 국내 데이터…
▲ 남아프리카공화국 소매업체 체인점인 울워스(Woolworths)의 자사 땅콩버터 아이스크림 제품. [출처=홈페이지]남아프리카공화국 소매업체 체인점인 울워스(Woolworths)에 따르면 자사의 땅콩버터 아이스크림 제품에 아플라독신(Aflatoxin)이 검출돼 리콜을 결정했다.2월4일부터 시작된 국내 땅콩버터 리콜 사태로 울워스는 땅콩버터가 함유된 모든 식품의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과정에서 아이스크림의 아플라독신 함유량이 법적 기준보다 높게 검출다.진독균의 일종인 아플라독신은 잘못 관리된 곡물, 견과류, 향신료, 코코아, 무화과 등에서도 발견된다. 고온에도 쉽게 파괴되지 않아 조리 후에도 남아 있다.아플라독신은 간암을 유발할 수 있으나 20년 이상 섭취해야 만 발병한다. 아프리카 국가 중 케냐, 코트디부아…
▲ 남아프리카공화국 부동산 정보기업인 라이트스톤(Lightstone)에 따르면 보안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자들이 늘어났다. [출처=홈페이지]남아프리카공화국 부동산 정보기업인 라이트스톤(Lightstone)에 따르면 2023년 국내 부동산 구매 시 고려하는 요소 1위는 보안으로 조사됐다.경제 불황과 치안 불안 우려로 보안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며 외부인 출입을 제한한 주택지를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졌다.2023년 부동산을 구매할 때 고려하는 요소를 살펴보면 △보안 33% △라이프스타일 및 편의시설 25% △재택근무 공간 19% △대체 에너지원 15% △임대 부동산(buy-to-rent) 6%로 집계됐다.부동산 중개인들은 2024년 부동산 구매자가 202…
▲ 러시아 사이버보안 서비스기업인 카스퍼스키(Kaspersky)의 보안 전문가. [출처=홈페이지]러시아 사이버보안 서비스기업인 카스퍼스키(Kaspersky)에 따르면 2023년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모바일 위협 사례는 1년 전보다 104% 급증했다.2023년 기준 중동, 튀르키예, 아프리카(META) 지역의 모바일 위협 사례는 2022년 대비 22% 상승했다. 악성 소프트웨어 종류는 주로 애드웨어(Adware), 스파이웨어(Spyware), 모바일 뱅킹 트로이 목마 바이러스 등으로 조사됐다.안드로이드 기기에 설치된 카스퍼스키 서비스를 통해 집계했다. 애플(Apple) 기기는 OS로 구동해 모니터링이 어려워 집계 대상에서 제외됐다.주요 수법은 왓츠앱(WhatsApp), 크롬(Chrome…
▲ 남아프리카공화국 방탄차량 제조기업인 SVI 엔지니어링(SVI Engineering)의 방탄차량인 맥스 9(MAX 9). [출처=홈페이지]남아프리카공화국 방탄차량 제조기업인 SVI 엔지니어링(SVI Engineering)에 따르면 방탄차로 개조하는 비용은 58만8000~120만 랜드로 조사됐다. 차량의 종류와 방탄 등급에 따라 차이가 난다.SVI 엔지니어링의 기본 형식과 옵션 등 B4와 B6로 2가지다. B4는 44 매그넘을 포함한 권총까지 방어하는 반면에 B6는 AK47과 같은 자동 소총까지 막을 수 있다.코로나19 대유행 이후 국내에서 하이재킹(hijacking) 사례가 급격히 증가하며 방탄차 수요가 매우 높아진 것으로 조사됐다.경찰청 범죄통계에 따르면 흉악 범죄가 …
▲ 남아프리카공화국 식품제조업체인 토코만 푸드(Thokoman Foods)의 땅콩버터 제품. [출처=홈페이지]남아프리카공화국 식품제조업체인 토코만 푸드(Thokoman Foods)에 따르면 자사의 땅콩버터 식품 안전성을 재확인했다. 최근 일어난 땅콩버터 리콜 사태로 인해 소비자를 안심시키기 위한 목적이다.소매체인점인 픽앤페이(Pick n Pay)에 이어서 울워스(Woolworths)가 땅콩버터 아이스크림에서 진독균인 아플라톡신 수치가 높게 나왔다며 리콜을 요청했다.울워스는 리콜 대상인 땅콩버터 아이스크림만 문제가 됐으며 땅콩버터가 함유된 다른 제품은 안전하다고 덧붙였다.토코만 푸드는 울워스와 제휴 관계가 없고 땅콩버터의 식품 안전성을 5단계에 걸쳐 확인하기 때문에 품질에 이상이 없다고 밝혔다.1999년 창업…
▲ 남아프리카공화국 통신사인 텔콤(Telkom SA) 로고남아프리카공화국 통신사인 텔콤(Telkom SA)에 따르면 관제탑 운영 자회사인 스위프트넷(Swiftnet)의 매각 과정이 진전을 보이고 있다.우선하고 있는 입찰자들과 스위프트넷의 매각 관련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금융기업인 네드은행(Nedbank Group)은 스위프트넷의 향후 사업 가치를 87억 랜드로 평가했다.자회사의 매각은 관련 규제기관과 주주들의 승인이 필요한 사항이기 때문에 근시일에 세부사항을 발표할 예정이다.2023년 스위프트넷의 전체 매출액은 3억3300만 랜드로 전년과 비교해 4.7% 증가했다. EBITDA는 2억4600만 랜드로 전년 대비 11.3% 성장했다.매출이 확대된 요인은 관제탑 운…
▲ 남아프리카공화국 데이터 센터 제공업체인 테라코(Teraco Data Environments)의 JB3 데이터 센터 시설. (출처: 홈페이지)남아프리카공화국 데이터 센터 서비스 업체인 테라코(Teraco Data Environments)에 따르면 국영전력회사인 에스콤(Eskom)으로부터 120메가와트(MW) 규모의 전력망 용량 배분권을 획득했다.테라코가 처음으로 획득한 전력망 배분권으로 자유주(Free State)에 120MW 규모의 태양광발전소를 건설할 계획이다. 완공되면 연간 발전량은 33만8000메가와트시(MWh)로 전망된다.에스콤의 전국 발전망과 테라코의 태양광발전소를 연결해 국내에서 운영하고 있는 데이터 센터 시설을 가동할 방침이다.테라코의 장기 재생에너지 계획…
▲ 케냐 항공사인 케냐항공(Kenya Airways)의 화물기인 보잉(Boeing) 737-300F. (출처: 홈페이지)케냐 국적 항공사인 케냐항공(Kenya Airways)에 따르면 2024년 1분기 동안 기체 화물 수용량을 2배로 늘릴 계획이다. 보잉(Boeing) 737-800 화물기 2대를 도입할 예정이다.아프리카와 중동 지역의 높아져가는 화물 운송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목적이다. 현재 케냐항공이 보유하고 있는 기체와 비교해 보잉 737-800의 화물 수용량은 25%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2024년 1월 중순 1대가 배달됐으며 나머지 1대는 근시일에 나이로비(Nairobi) 본사에 도착할 예정이다. 케냐항공은 미…
▲ 나이지리아 국민연금 규제당국인 국민연금위원회(PenCom) 대표자인 아이샤 알-오마르(Aisha Dahir-Umar). (출처: 홈페이지)나이지리아 국민연금 규제당국인 국민연금위원회(PenCom)에 따르면 2023년 12월 31일 기준 가산세 N 125억 나이라를 징수한 것으로 집계됐다.미납된 연금이 약 129억 나이라에 달했지만 이번 조치로 125억 나이라는 회복한 것으로 조사됐다. 국민연금위원회는 2012년부터 미납세액 징수 프로그램을 강력하게 실행 중이다.징수액은 연금펀드관리기관(PFAs)과 국민연금위원회 등의 기관에서 운용하지 않고 전부 연금저축계좌(RSA)에 할당된다.국민연금위원회는 가산세 징수에 의한 비용 발생과 개개인의 미납금 벌금 부담을 피하기 위해서라도 각 기업과 근로자…
1 2 3 4 5 6 7 8 9 10 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