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AMD, US$ 490억달러에 반도체 개발기업인 자일링스 인수
김백건 기자
2022-02-21
미국 반도체 전기회로 설계 기업인 AMD에 따르면 US$ 490억달러에 반도체 개발기업인 자일링스(Xilinx)를 인수할 계획이다. 이미 2020년 10월말 자일링스 인수 제안에 대해 처음 공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AMD는 2023년 1350억달러 규모에 달할 클라우드, 엣지 및 지능형 장치 전반 시장에서 더 많은 사업 기회를 확보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거래로 양사는 유무선 통신, 자동차, 산업 및 시범사업, 항공우주 및 방위, 측정 및 에뮬레이션 시장 전반에 걸친 긴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는다.

이를 통해 PC 및 데이터 센터 시장의 사업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향후 10년 동안 고성능 컴퓨팅은 미래사업을 형성하는 거의 모든 주요 경제동향의 중심에 서게 될 것이다.

클라우드에서든, 엣지에서든, 점점 더 많은 수의 지능형 엔드 디바이스에서든 새로운 경험과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한계를 뛰어 넘어야 할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CPU와 GPU는 이러한 장치의 중요한 엔진이다.

알고리즘이 발전하고 새로운 표준이 지속적으로 등장하고 있는 세상에서 새로 부과되는 업무량과 진화하는 업무량을 가속화하는 데 중요한 적응형 컴퓨팅 기능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AMD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북남미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