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IDC, 2025년 클라우드 서비스 지출 규모 $US 1.3조달러 전망
박재희 기자
2021-11-13
미국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2025년까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지출 규모가 $US 1조3000억달러로 치솟을 것으로 전망된다.

공공형 클라우드 및 전용 클러우드 모두 연평균 16.9%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전용 클라우드는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은행과 신용 조합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이 강력한 컴퓨팅 성능을 요하기 때문에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을 호스팅하기 위해 클라우드로 눈을 돌리고 있다.

하지만 은행 레거시 시스템은 분산 컴퓨팅 환경을 위해 설계되지 않아 클라우드로 이전하는 것은 어렵다. 따라서 레거시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이전하지 않고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cloud-native platforms)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

최근 JPMorgan Chase와 Arvest Bank는 핵심 시스템 일부를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으로 전환할 것이라고 밝혔다.

가트너(Gartner)는 2021년 현재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 사용 수준이 40% 미만이지만 향후 2025년에는 95%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 IDC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북남미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