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카운터포인트 리서치, 2020년 인도 온라인 스마트폰 판매 점유율 45%
샤오미(Xiaomi)의 2020년 1분기 온라인 판매 점유율은 45% 기록
박재희 기자
2020-06-17 오후 10:09:42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 리서치(Counterpoint Research)에 따르면 2020년 인도 온라인 스마트폰 판매 점유율이 45%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중국발 Covid-19 판데믹 영향으로 사회적 거리유지를 위해 오프라인 매장 구매보다 온라인 구매를 선호하기 때문이다.

온라인 판매는 전년 대비 약 5% 줄어들었다. 반면 오프라인 스마트폰 판매량은 전년 대비 19% 감소할 것으로 예측된다.

2020년 1분기 전체 온라인 시장에서 플립카트(Flipkart)의 시장 점유율이 50%를 차지했지만 출하량은 전년 대비 7% 감소했다. 아마존(Amazon)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인도 스마트폰 판매업체 중 중국의 샤오미(Xiaomi)의 2020년 1분기 온라인 판매 점유율은 45%를 기록했다. 다른 업체인 리얼미(Realme)의 점유율도 18%에 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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