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공] 주미아그룹, 2020년 하반기 순이익 US$ 5억7000만달러
남아프리카공화국 다국적 전자상거래기업인 주미아그룹(Jumia Group)에 따르면 2020년 하반기 순이익은 US$ 5억7000만달러로 집계됐다. 중국발 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 매출이 급증했기 때문이다.
2021년 1분기 세전손실액은 €2700만유로로 전년 동기 대비 20% 감소했다. 2021년 1분기 주문당 판매 및 광고비는 12% 감소하는 상황에서 총 주문액은 660만유로에 달했다. 총 주문액이 연간 3%씩 증가한 셈이다.
총 주문액 증가의 핵심 요소는 소비자의 높은 인지도로 인한 마케팅 효율성으로 분석된다. 특히 주미아는 이집트의 전자상거래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집트 120개 국내외 브랜드 중에서는 7위를 점유했다.
주미아의 연간 소비자 수는 690만명에 달한다. 신규 소비자를 계속 확보하고 기존 소비자를 유지시키면서 매년 7%씩 늘어나고 있다.
▲주미아그룹(Jumia Group) 홈페이지
2021년 1분기 세전손실액은 €2700만유로로 전년 동기 대비 20% 감소했다. 2021년 1분기 주문당 판매 및 광고비는 12% 감소하는 상황에서 총 주문액은 660만유로에 달했다. 총 주문액이 연간 3%씩 증가한 셈이다.
총 주문액 증가의 핵심 요소는 소비자의 높은 인지도로 인한 마케팅 효율성으로 분석된다. 특히 주미아는 이집트의 전자상거래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집트 120개 국내외 브랜드 중에서는 7위를 점유했다.
주미아의 연간 소비자 수는 690만명에 달한다. 신규 소비자를 계속 확보하고 기존 소비자를 유지시키면서 매년 7%씩 늘어나고 있다.
▲주미아그룹(Jumia Group)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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