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레졸루트 포레스트 프로덕츠, 2022년 환경+에너지 리더상 수상
김봉석 기자
2022-07-25
캐나다 임산물 제조업체인 레졸루트 포레스트 프로덕츠(Resolute Forest Products)에 따르면 2022년 환경+에너지 리더상(Environment + Energy Leader Award)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공장은 연간 온실 가스(GHG)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기술, 보존 조치 및 연료 전환의 조합을 인정받았다. 기후 변화 완화, 안전, 임업 관행, 보고의 투명성, 지역사회 및 원주민 지역사회와 관계에서 온실가스 감축에 따른 지속가능성 리더십을 입증했기 때문이다.

특히 Thunder Bay의 열 에너지 프로젝트는 열 에너지 기술을 통해 손실된 열을 반환해 회수 및 재활용함으로써 탈탄소화의 성과를 얻었다.

이를 통해 공장의 온실 가스 배출량이 20% 감소했다. 회사는 2015년 대비 2021년에 온실 가스 배출량을 34% 감소시키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와 같은 장점을 통해 이 회사는 페이퍼 엑셀런스 그룹(Paper Excellence Group)과 C$ 27억달러에 달하는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온실 가스 감소 기술을 바탕으로 더욱 더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레졸루트 포레스트 프로덕츠(Resolute Forest Products)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북남미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