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리셔스, 10월 5일 US$ 5200만달러의 투자금 유치
민서연 기자
2021-10-12 오전 10:28:26
인도 온라인 육류배달업체인 리셔스(Licious)에 따르면 2021년 10월 5일 US$ 5200만달러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기업가치는 10억달러로 평가받았다.

이로써 리셔스는 2021년 인도에서 29번째 유니콘으로 등극했다. 인도의 급성장하고 있는 D2C(direct-to-consumer) 시장에서 첫 번째 유니콘이 되었다.

현재 D2C는 농장과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면서 중간 상인이나 냉동창고가 필요없는 사업 모델이다. 육류뿐만 아니라 해산물, 농산물까지 포함한다면 인도에서만 400억달러 시장 규모로 커졌다.

2021년 초 기준 리셔스는 블루칼라 노동자를 포함해 1000명의 직원으로 고용하고 있다. 현재 국내 14개 도시에서 영업하고 있으며 200만명 이상의 고객을 확보했다.

2021년 7월 시리즈 F 펀딩에서 1억9200만달러를 확보했다. 싱가포르 국부펀드인 테마섹, 멀티플스 등이 투자를 주도했다.

기존 투자자들은 3one4 Capital, Bertelsmann India Investments, Vertex Growth Fund, Vertex Ventures Southeast Asia and India 등이다.


▲리셔스(Licious) 로고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남아시아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