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칙필레(Chick-fil-A), 근시일 싱가포르 첫 번째 아울렛 개점 계획
2026년까지 US$ 10억 달러를 투자해 유럽과 아시아로 운영 지역 확장
민서연 기자
2024-03-11

▲ 미국 닭고기 전문 패스트푸드 체인점인 칙필레(Chick-fil-A) 지점. (출처=홈페이지)

미국 닭고기 전문 패스트푸드 체인점인 칙필레(Chick-fil-A)에 따르면 근시일 싱가포르에 첫 번째 아울렛을 개점할 계획이다.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는 첫 단계다.

칙필레는 2026년까지 US$ 10억 달러를 투자해 유럽과 아시아로 운영 지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2030년까지 해외에 지점 5곳을 오픈할 예정이다.

현재 지점을 운영하는 해외는 푸에르토리코와 캐나다 뿐이다. 2024년 1월부터 싱가포르 본사를 설립하며 현지 운영 직원과 식당 종업원 등을 모집하기 시작했다.

칙필레는 싱가포르를 포함해 아시아 내의 해외 지점 장소를 모색하고 있다. 해외 지점의 운영 모델은 미국 국내의 운영 모델과 동일하게 현지 사업자와 지방자치단체를 중심으로 한다.

1967년 설립된 칙필레는 미국 전역에 아울렛 3000곳 이상을 운영하고 있다. 미국 국내에서 맥도날드(McDonald’s)와 스타벅스(Starbucks) 다음으로 프랜차이즈 중 국내 3위 매출액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북남미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