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DJI, 5.5인치 디스플레이 장착한 스마트 드론 컨트롤러 개발
김봉석 기자
2019-01-21 오후 7:39:38
중국 글로블 드론 제조업체인 DJI(Da Jiang Innovation)에 따르면 최신 Mavic 2 Pro 및 Mavic 2 Zoom 드론을 위한 DJI 스마트 컨트롤러를 개발했다. 

이 컨트롤러는 DJI의 OcySync 2.0 비디오 전송기술을 사용한다. 드론이 화면에서 보고 있는 것을 실시간으로 표시한다.

또한 2.4GHz와 5.8GHz 사이를 자동으로 전환해 장거리에서 안정적인 피드를 수신 할 수 있는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컨트롤러의 최대 동작 범위는 8km(4.97 마일)이다.

DJI 스마트 컨트롤러는 최대 128GB의 microSD UHS-I Speed ​​Grade 3카드를 지원한다. 4K 비디오 출력을 지원하는 HDMI 포트, USB 유형 C 포트 및 USB-A 포트가 장착돼 있다.

컨트롤러는 1평방 미터당 1,000 칸델라의 Full HD(1080p) 5.5 인치 디스플레이로 구성돼 있다. 평균 스마트폰 화면(DJI의 이전 컨트롤러에 연결할 수 있음)보다 2배 밝은 것으로 분석된다.

밝은 햇빛에서도 영상 확인이 용이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DJI 스마트 컨트롤러의 활용성의 증가를 통해 드론의 사용범위가 더욱 넓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 China-DJI-Drone-Controller

▲ DJI의 스마트 컨트롤러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동·중앙아시아 분류 내의 이전기사
주간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