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닛산자동차(日産自動車), 2024년부터 중국 칭화대와 공동으로 청소년시장 분석 계획
▲ 일본 닛산자동차(日産自動車) 빌딩 [출처=위키피디아]
일본 닛산자동차(日産自動車)에 따르면 2024년부터 중국 칭화대와 공동으로 청소년시장을 분석할 계획이다. 중국의 Z세대인 10~20대 청소년의 구매 취향 등에 관한 정보를 수집한다.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중국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한 경영전략을 수립할 방침이다. 현재 닛산자동차는 중국에서 사업 추진에 애로를 겪고 있다.
중국 자동차 시장은 정부의 지원정책에 따라 전기자동차(EV) 판매가 급증하고 있지만 중국 자동차업체가 장악하고 있기 때문이다.
닛산자동차는 2016년 칭화대와 공동연구센터를 설립해 자율주행 등 기술분야에서 협력하고 있다. 이번에 연구 주제를 추가로 늘리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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