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레일리아] 경쟁소비자위원회(ACCC), 텔스트라(Telstra)는 NBN고객으로부터 환불 요구 및 소송에 직면
속도가 기대에 미치지 못해 약 4만2000명의 고객이 환불 요구
오스트레일리아경쟁소비자위원회(ACCC)에 따르면 국내 통신대기업 텔스트라(Telstra)는 NBN서비스상품 고객으로부터 환불 요구 및 소송에 직면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4만2000명의 NBN고객은 초고속광대역네트워크(NBN) 홈브로드밴드 패키지를 구입했지만 속도가 기대에 미치지 못해 환불을 요구할 계획이다.
제공하겠다던 속도 100 Mbps는 고사하고 50 Mbps의 속도도 맞추지 못해 비난이 폭주했다. 또한 고객에게 의도적으로 패키지상품을 구입하도록 유도한 것도 문제로 지적된다.
ACCC는 NBN과 통신사업자 간의 갈등을 끝내기 위해서는 최종 사용자인 고객이 구매한 다운로드 속도를 확인해야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오스트레일리아경쟁소비자위원회(ACCC) 로고
4만2000명의 NBN고객은 초고속광대역네트워크(NBN) 홈브로드밴드 패키지를 구입했지만 속도가 기대에 미치지 못해 환불을 요구할 계획이다.
제공하겠다던 속도 100 Mbps는 고사하고 50 Mbps의 속도도 맞추지 못해 비난이 폭주했다. 또한 고객에게 의도적으로 패키지상품을 구입하도록 유도한 것도 문제로 지적된다.
ACCC는 NBN과 통신사업자 간의 갈등을 끝내기 위해서는 최종 사용자인 고객이 구매한 다운로드 속도를 확인해야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오스트레일리아경쟁소비자위원회(ACCC) 로고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