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아지노모토(味の素), 인도네시아의 간편조리 조미료 수요확대로 '사지쿠' 생산성 80% 증강
2020년도 인도네시아의 식품사업 매출액을 2012년 대비 3배로 끌어올릴 계획
일본 식음료업체인 아지노모토(味の素)는 2017년 12월부터 인도네시아에서 튀김용분말 등으로 사용하는 조미료인 '사지쿠'의 생산성을 80% 증강한다고 발표했다.
인도네시아의 인구는 약 2.5억 명으로 경제성장에 따라 가정에서는 간단히 조리할 수 있는 조미료의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아지노모토는 이번 증산 등을 포함해서 인도네시아의 2020년도 식품사업의 매출액을 2012년 대비 3배로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지쿠(sajiku)는 닭튀김 혹은 인도네시아식 볶음밥인 '나시고랭'용에 사용하는 분말형태의 조미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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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튀김가루용 조미료 사지쿠(출처 : 아지노모토)
인도네시아의 인구는 약 2.5억 명으로 경제성장에 따라 가정에서는 간단히 조리할 수 있는 조미료의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아지노모토는 이번 증산 등을 포함해서 인도네시아의 2020년도 식품사업의 매출액을 2012년 대비 3배로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지쿠(sajiku)는 닭튀김 혹은 인도네시아식 볶음밥인 '나시고랭'용에 사용하는 분말형태의 조미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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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튀김가루용 조미료 사지쿠(출처 : 아지노모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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