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프리카공화국] BrandsEye, 보다콤(Vodacom)의 소비자 선호도 부정적
ICSA의 신규 데이터 규제를 도입한 것이 명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조사
남아프리카공화국 리서치기업인 BrandsEye에 따르면 통신사 보다콤(Vodacom)에 대한 국내 소비자 선호도는 부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통신사에 대한 소셜미디어 포스트 50만 건을 분석한 결과이다.
ICSA(Independent Communications Authority of South Africa)의 신규 데이터 규제를 보다콤이 도입한 것이 명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조사됐다.
통신사에 대한 이용자 불만이 높은 편이며 일부 이용자들은 타서비스 제공업체로 전환했다. 텔콤(Telkom)에 불만을 제기한 소비자의 62%도 소비자 서비스에 대한 불만을 언급했다.
▲BrandsEye 홈페이지
ICSA(Independent Communications Authority of South Africa)의 신규 데이터 규제를 보다콤이 도입한 것이 명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조사됐다.
통신사에 대한 이용자 불만이 높은 편이며 일부 이용자들은 타서비스 제공업체로 전환했다. 텔콤(Telkom)에 불만을 제기한 소비자의 62%도 소비자 서비스에 대한 불만을 언급했다.
▲BrandsEye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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