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오프콤, BT가 230만명 고객으로부터 £6억파운드의 집단 소송에 직면
영국 정부 산하 방송통신규제기관인 오프콤(Ofcom)에 따르면 국내 최대 통신사인 BT가 230만명 이상의 고객들로부터 £6억파운드의 집단 소송에 직면했다.
2017년 오프콤은 BT가 2009년 이후 8년 동안 상기 230만명 이상의 유선전화 고객들에게 부당하게 요금을 부과했다고 지적했다.
유선전화 도매 가격이 25%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BT를 비롯한 주요 유선 사업체들이 유선전화 임대 수수료를 28~41% 올린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BT는 통신시장의 리더로서 유선전화 요금을 부당하게 올린 것에 대해 강한 비난을 받고 있다. 만약 이번 집단 소송에서 고객이 승소하면 BT는 230만명 이상의 고객에게 각각 최대 500파운드를 지불해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BT 홈페이지
2017년 오프콤은 BT가 2009년 이후 8년 동안 상기 230만명 이상의 유선전화 고객들에게 부당하게 요금을 부과했다고 지적했다.
유선전화 도매 가격이 25%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BT를 비롯한 주요 유선 사업체들이 유선전화 임대 수수료를 28~41% 올린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BT는 통신시장의 리더로서 유선전화 요금을 부당하게 올린 것에 대해 강한 비난을 받고 있다. 만약 이번 집단 소송에서 고객이 승소하면 BT는 230만명 이상의 고객에게 각각 최대 500파운드를 지불해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BT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