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기린맥주(キリンビール), 2024년 맥주 판매액을 전년 대비 2.6% 증가시킬 계획
크래프트 맥주 경험자가 20%에 불과해 성장 잠재력 풍부
민진규 대기자
2024-01-12

▲ 일본 식음료회사인 기린맥주의 제품 이미지 [출처=홈페이지]

일본 식음료회사인 기린맥주(キリンビール)에 따르면 2024년 맥주 판매액을 전년 대비 2.6% 증가시킬 계획이다. 비알콜 음료는 전년 대비 7.9% 증가, 양주는 전년 대비 1.7% 감소를 각각 목표치로 정했다.

2026년 이후 국내 맥주시장 점유율을 약 40%로 유지할 방침이다. 2026년 주세가 변경되지만 저렴한 가격대의 맥주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가 견고하기 때문이다.

2023년 기준 소비자가 선호하는 '이치방시보리'의 경우 전년 대비 105%, '효게츠무가당'은 전년 대비 30% 각각 판매가 증가했다. 효게츠무가당은 깔끔한 맛때문에 소비자가 좋아한다.

효게츠 브랜드의 경우에는 현재 스탠다드와 무가당 양축으로 브랜드를 강화하고 있지만 새로운 상품을 추가로 내놓을 방침이다.

고객의 수요와 소비 마인드가 계속 변화고 있어 고객의 가치를 창조하기 위한 노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로열티를 강화하는 방안도 추진 중이다.

기린맥주는 2001년 스프링밸리의 캔 상품을 발매하며 크래프트 맥주 시장에 진입했다. 도쿄다이칸야마의 직영점인 '스프링밸리 브루어리 도쿄'를 리뉴얼해 맥주 체험 기회를 확대할 방침이다.

현재 맥주류 소비자의 약 80%가 크래프트 맥주를 음용해본 경험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성장 잠재력이 큰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참고로 2023년 5월 이후 업무용 시장이 회복됐지만 업무용 판매 비율이 낮아 실적에 크게 영향을 끼치지 못했다. 오히려 협의의 맥주, 발포주 등에 대한 수요가 견조한 것이 주요인으로 분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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