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레일리아] 딜로이트(Deloitte), 2018년 국내소매업체가 글로벌업체와 경쟁 치열할 전망
글로벌 컨설팅기업 딜로이트(Deloitte)에 따르면 2018년 오스트레일리아 소매업체는 글로벌 소매업체와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미국 아마존(Amazon)이 2017년 11월부터 국내에서 온라인사업을 시작했다. 2018년 아마존은 국내에서 오프라인 사업의 인프라 및 서비스를 구축해 소매업계에 더욱 큰 영향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중요한 점은 국내 소매업체들에게 큰 기회를 창출할 가능성도 커졌다는 점이다. 유럽 할인점 리들(Lidl), 알디(Aldi) 등은 오스트레일리아에서의 사업 확대를 위해 토지를 매입하고 인재를 영입하고 있다.
2017년 알리바바(Alibaba)는 멜버른(Melbourne)에 국내 본사를 개설해 보다 적극적으로 사업을 시작했다. 다수의 중국 소매업체 및 전자상거래업체 등은 국내 시장에 이미 진출했거나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2017년 국내소매업계는 큰 성장을 이룩했지만 동시에 경쟁 수준은 계속해서 증가 추세이다. 지속적인 인구 증가, 관광시장 활성화, 임금 개선 등이 실현된다면 2018년 소매시장은 성장을 이어나갈 것으로 분석된다.
2018년 1월 현재 국내에는 글로벌 탑 250개의 소매업체들 중 38개가 국내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오스트레일리아 시장 규모는 작지만 상징적인 의미가 크기 때문이다.
▲딜로이트(Deloitte) 로고
미국 아마존(Amazon)이 2017년 11월부터 국내에서 온라인사업을 시작했다. 2018년 아마존은 국내에서 오프라인 사업의 인프라 및 서비스를 구축해 소매업계에 더욱 큰 영향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중요한 점은 국내 소매업체들에게 큰 기회를 창출할 가능성도 커졌다는 점이다. 유럽 할인점 리들(Lidl), 알디(Aldi) 등은 오스트레일리아에서의 사업 확대를 위해 토지를 매입하고 인재를 영입하고 있다.
2017년 알리바바(Alibaba)는 멜버른(Melbourne)에 국내 본사를 개설해 보다 적극적으로 사업을 시작했다. 다수의 중국 소매업체 및 전자상거래업체 등은 국내 시장에 이미 진출했거나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2017년 국내소매업계는 큰 성장을 이룩했지만 동시에 경쟁 수준은 계속해서 증가 추세이다. 지속적인 인구 증가, 관광시장 활성화, 임금 개선 등이 실현된다면 2018년 소매시장은 성장을 이어나갈 것으로 분석된다.
2018년 1월 현재 국내에는 글로벌 탑 250개의 소매업체들 중 38개가 국내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오스트레일리아 시장 규모는 작지만 상징적인 의미가 크기 때문이다.
▲딜로이트(Deloitte) 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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