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자동차공업협회(中国汽车工业协会), 2018년 7월 중국 브랜드 승용차 판매량 63만8000대로 전년 동월 대비 6.1% 감소
박재희 기자
2018-08-17 오전 11:49:22
중국 자동차공업협회(中国汽车工业协会)에 따르면 2018년 7월 중국 브랜드 승용차 판매량은 63만8000대로 전년 동월 대비 6.1% 감소했다.

6월 판매량 75만8000대 대비 12만대 줄어 들었으며 전체 승용차 판매량 대비 약 40.1%를 기록했다. 이중 중국 브랜드 자가용 승용차 판매량은 16만대로 전년 동월 대비 8.0% 늘어났다. 전체 자가용 승용차 대비 중국 브랜드 자가용 승용차 판매 비율은 약 19.6%를 기록했다.

7월 중국 브랜드 SUV 차량 판매량은 36만6000대로 전년 동월 대비 7.0% 감소했다. 전체 SUV 차량 판매량 대비 중국 브랜드 SUV 차량 비율은 57.9%로 집계 됐다.

7월 중국 브랜드 MPV 차량 판매량은 7만6000대로 전년 동월 대비 30.9% 줄어들었다. 전체 MPV차량 판매량 대비 중국 브랜드 MPV 차량 비율이 71.0%를 기록했다.

또한 2018년 1~7월 중국 브랜드 승용차 총 판매량은 574만8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 전체 승용차 총 판매량 대비 약 43.0%를 점유했다.

이중 중국 브랜드 자가용 승용차 총 판매량은 135만4000대, SUV 차량 판매량은 335만7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7%, 8.5% 늘어났다. 전체 자가용 승용차 및 SUV 차량 판매량 대비 각각 20.8%, 60.0%를 차지했다.

동기간 중국 브랜드 MPV 차량 판매량은 76만2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21.3% 줄어들었다. 전체 MPV 차량 판매량 대비 중국 브랜드 MPV 차량 판매 비율은 77.1%를 기록했다.


▲ China_CAAM(China Association of Automobile Manufacturers)_Logo

▲중국자동차공업협회(中国汽车工业协会) 로고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동·중앙아시아 분류 내의 이전기사
주간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