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메르세데스벤츠, 현대적이고 디지털화된 팩토리 56 시운전
독일 글로벌 자동차제조업체인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 Benz)에 따르면 가장 현대적이고 디지털화된 팩토리 56(Factory 56)을 시운전할 계획이다.
공장은 축구장 30개에 해당되는 22만m2의 면적에 2년 반동안 건설됐다. 이를 위해 파리 에펠탑과 비슷한 약 6400톤의 강철이 사용됐다.
또한 공장에는 5000 MWp(메가와트 피크) 이상의 출력을 가진 1만2000개 이상의 태양광 모듈이 설치됐다. 완전한 디지털화를 위한 고성능 WLAN 및 5G 모바일 네트워크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에너지 소비와 CO2 배출량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 공장의 높은 수준의 자동화 및 연결성은 차량 생산 공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개인 이동성을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 올릴 신형 S-Class를 생산할 방침이다. 신형 S-Class는 MBUX 및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로 디지털화 분야를 선도할수 있다.
이와 같이 신형 S-Class의 생산을 통해 디지털화된 팩토리 56은 미래를 향한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평가된다.
▲ Germany-Benz-AutonomousCar
▲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 Benz)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공장은 축구장 30개에 해당되는 22만m2의 면적에 2년 반동안 건설됐다. 이를 위해 파리 에펠탑과 비슷한 약 6400톤의 강철이 사용됐다.
또한 공장에는 5000 MWp(메가와트 피크) 이상의 출력을 가진 1만2000개 이상의 태양광 모듈이 설치됐다. 완전한 디지털화를 위한 고성능 WLAN 및 5G 모바일 네트워크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에너지 소비와 CO2 배출량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 공장의 높은 수준의 자동화 및 연결성은 차량 생산 공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개인 이동성을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 올릴 신형 S-Class를 생산할 방침이다. 신형 S-Class는 MBUX 및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로 디지털화 분야를 선도할수 있다.
이와 같이 신형 S-Class의 생산을 통해 디지털화된 팩토리 56은 미래를 향한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평가된다.
▲ Germany-Benz-AutonomousCar
▲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 Benz)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