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후지쓰(富士通), 2016년 10월 인터넷 고객의 질의응답에 대응하는 인공지능(AI) '채팅봇'을 쉽게 구축 가능한 소프트웨어 개발
김창영 기자
2016-10-17

▲ 일본 ICT업체인 후지쓰(富士通) 로고

일본 ICT업체인 후지쓰(富士通)는 2016년 10월 인터넷 고객의 질의응답에 대응하는 인공지능(AI) '채팅봇'을 쉽게 구축 가능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이용기업은 사전에 학습한 결과에서 적절한 응답을 자동적으로 찾아 고객의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 2017년 1월부터 월 100만엔대의 기업용 과금형서비스로 제공할 방침이다.

인터넷을 통한 서비스의 수요가 확대해가고 있는 가운데 기업이 타사의 서비스를 사용하고 채팅봇을 구축할 때보다 기간을 1/4로 단축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경쟁력을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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