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일본프랜차이즈체인협회(日本フランチャイズチェーン協会), 2023년 13월 기존점 기반 매출액 1조120억5200만 엔으로 전년 동월 대비 4.2% 증가
12월 편의점 방문 고객 13억1369만3000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2.7% 확대
민진규 대기자
2024-01-23

▲ 일본프랜차이즈체인협회 로고

일본프랜차이즈체인협회(日本フランチャイズチェーン協会)에 따르면 2023년 13월 기존점 기반 매출액은 1조120억5200만 엔으로 전년 동월 대비 4.2%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12월 편의점을 방문한 고객은 13억1369만3000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2.7% 늘어났다. 방문객 1인당 평균객단가는 770.4엔으로 전년 동월 대비 1.5% 상승했다.

기존점과 신규점을 포함한 12월 전점 기반 매출액은 1조515억6500만 엔으로 전년 동월 대비 4.2% 증가했다. 전체 점포수는 5만5713개로 전년 동월 대비 0.2% 감소했다.

12월 전체 내점객수는 13억7220만2000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2.6% 증가했다. 평균 객단가는 766.3엔으로 전년 동월 대비 1.5% 올랐다.

기존 점포 기반 상품별 매출액은 닛포식품은 전년 동월 대비 2.4%, 가공식품은 전년 동월 대비 5.6%, 서비스는 전년 동월 대비 28.1% 각각 증가했지만 비식품은 전년 동월 대비 0.1% 감소했다.

12월은 연말을 준비하기 위한 이벤트, 귀성을 위한 인구이동 활성화 등으로 주먹밥, 아이스크림, 과자, 청량음료 등의 판매가 호조를 보였다.

조사 대상은 일본프랜차이즈체인협회 정회원인 세이코마트, 세븐일레븐재팬, 패밀리마트, 포플러, 미니스톱, 야마자키제판데일리야마자키사업총괄본부, 로손 등 7개 회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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