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에미리트] 에미리트 글로벌 알루미늄, 국내 최초 알루미늄 재활용 시설 건설할 계획
김백건 기자
2022-02-14 오후 10:39:40
아랍에미리트 알루미늄 제련 및 생산 대기업인 에미리트 글로벌 알루미늄(EGA)에 따르면 국내 최초로 연간 15만톤의 알루미늄 재활용 시설을 건설할 계획이다.

이 시설은 사용된 창틀과 같은 사후 소비자용 알루미늄 고철뿐만 아니라 압출 생산에 따른 사전 소비자용 알루미늄 고철을 저탄소 고품질 알루미늄 강편으로 가공한다.

이로써 'EternAL' 이라는 제품명으로 상기 재활용 알루미늄을 판매할 예정이다. 알루미늄 고철은 절반 이상이 현재 폐기되거나 수출되고 있다.

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이며 이르면 2024년부터 재활용 알루미늄에 대한 생산 확대가 시작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재활용을 통한 알루미늄 생산에는 새로운 1차 알루미늄 생산에 소비되는 에너지의 극히 일부가 필요하다. 그 결과 생산 1톤당 온실 가스 배출량이 크게 감소한다.


국제 알루미늄 연구소(International Aluminium Institute)는 2050년까지 재활용 알루미늄이 전 세계 알루미늄 공급의 최대 60%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에미리트 글로벌 알루미늄(Emirates Global Aluminium, EGA)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중동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