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지리아] 마이크로소프트, 기술 엔지니어 양성에 US$ 2억달러 이상 투자
김백건 기자
2022-03-30 오후 10:40:09
미국 ICT 기술 및 소프트웨어 개발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에 따르면 나이지리아 및 아프리카 기술 생태계를 위한 기술 엔지니어 양성에 US$ 2억달러 이상을 투자했다.

아프리카 디지털 인재 양성 계획을 지속하기 위함이다. 그 일환으로 나이지리아 최대 도시인 라고스(Lagos)에 7000만달러 규모 빌딩에 아프리카 개발센터(African Development Center, ADC)를 론칭했다.

킹스 타워(Kings Towers) 라는 상기 빌딩인 아프리카 개발센터(ADC)에는 나이지리아 엔지니어 200명 이상이 입주했다.

이들은 디지털 솔루션에 관한 아프리카 기술 생태계를 개선하고 글로벌적으로도 안심할 수 있는 디지털 솔루션을 양산하기 위해 교육을 받고 기술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아프리카 개발센터(ADC) 장래 계획은 다음과 같다. 나이지리아팀과 함께 일하는 엔지니어링 리더들로부터 받은 훌륭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엔지니어링 인재를 더 많이 고용할 계획이다.

향후 학생 및 지역사회의 참여, 마이크로소프트 프로그램에 대한 투자 등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재능있는 여성 및 남성으로 이루어진 다양한 엔지니어팀을 지속적으로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로고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아프리카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