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영국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Counterpoint), 2016년 4분기 중국 스마트폰 시장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
중국내에서 저가전략과 전지역 소매판매 채널과 구축 등으로 중국브랜드 스마트폰 판매량 증가
영국 시장조사기관인 카운터포인트(Counterpoint)에 따르면 2016년 4분기 중국의 스마트폰 시장이 전년 동기 대비 12%, 전분기 대비 19% 성장했다.
특히 중국의 OPPO의 2016년 출하량은 전년 대비 109% 증가했으며 Vivo는 78%, Gionee는 21%, Huawei 는 21%, Meizu는 18% 각각 늘어났다.
반면 Lenovo는 79% 급락했으며 Coolpad 44%, Xiaomi 22%, Apple 21%, ZTE 10%, Samsung 5% 각각 줄어 들었다. 중국내에서 저가전략과 전지역 소매판매 채널과 구축 등으로 중국브랜드 스마트폰 판매량이 증가했다.
▲ UK_Counterpoint_Index 1
▲중국내 업체별 스마트폰 연간출하량 성장률(출처: 카운터포인트)
특히 중국의 OPPO의 2016년 출하량은 전년 대비 109% 증가했으며 Vivo는 78%, Gionee는 21%, Huawei 는 21%, Meizu는 18% 각각 늘어났다.
반면 Lenovo는 79% 급락했으며 Coolpad 44%, Xiaomi 22%, Apple 21%, ZTE 10%, Samsung 5% 각각 줄어 들었다. 중국내에서 저가전략과 전지역 소매판매 채널과 구축 등으로 중국브랜드 스마트폰 판매량이 증가했다.
▲ UK_Counterpoint_Index 1
▲중국내 업체별 스마트폰 연간출하량 성장률(출처: 카운터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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