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천연 헬스·뷰티제품 제조사 '아시안피토수티컬즈퍼블릭컴퍼니(APCO)', 2016년 매출 목표 4억5000만바트
모든 제품은 천연식물 및 기타 식물성 추출물을 원료로 사용
장은영 기자
2016-03-25 오후 8:21:49

: 아시안피토수티컬즈퍼블릭컴퍼니(APCO)와 오퍼레이션BIM의 로고

   아래: 망고스틴에서 천연 추출물을 채취해 제품을 개발하는 APCO 연구진 (사진출처: APCO)

태국의 천연 헬스·뷰티제품 제조사인 '아시안피토수티컬즈퍼블릭컴퍼니(APCO)'가 2016년 목표 매출을 전년 대비 10% 성장의 4억5000만바트로 계획했다. 올해 사업 총마진도 85% 성장이 목표다. 

APCO는 식이보충제, 화장품, 퍼스널케어제품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모든 제품은 천연식물 및 기타 식물성 추출물을 원료로 한다. 

APCO의 기원은 1977년 송클라대학 과학자들이 망고스틴에서 생물학적 활성물질을 조사하는 연구과제에서 부터 시작됐다. 이후 망고스틴 및 기타 천연식물추출물로 화장품을 개발해 1988년 6월 천연화장품리서치(Natural Cosmetic Research)란 이름의 회사를 정식으로 설립했다. 현재의 사명 APCO로 변경된 것은 2005년 7월이다. 

APCO는 2016년 1분기 오퍼레이션BIM의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Operation BIM은 APCO 소속 과학자들과 R&D팀이 2008년 론칭한 의약품 및 천연건강보조제 전문 제품라인이다. 

올 1분기 오퍼레이션BIM은 TV 채널 5, 콜센터 1154, 직접판매(약국·백화점·스파샵 등 오프라인 판매), 온라인판매 등 대부분의 유통채널에서 매출이 증가했다. APCO는 이러한 실적호조의 여세를 몰아 2016년에도 TV방송 마케팅을 확대하는 등 전 유통라인을 강화해 매출성장세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APCO의 2015년 총매출은 전년 대비 3.89% 감소한 4억925만바트, 순이익은 15.28% 감소한 1억62만바트를 기록했다. 작년 시장둔화 및 소비자구매력 약화가 이익 감소를 초래했다.


오퍼레이션BIM의 제품들. 당뇨병·알레르기·에이즈(HIV) 등 질환제부터 면역보강제까지 다양  (사진출처: AP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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