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BCG Digital Ventures, 향후 비트코인 가격 0원으로 하락 가능성
비트코인이 훌륭한 기술이긴 하지만 화폐는 아니라고 주장
박재희 기자
2019-01-25 오후 9:54:51
미국 글로벌 컨설팅기업 BCG Digital Ventures에 따르면 향후 비트코인 가격이 0원으로 급격히 떨어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창업자인 제프 슈마허(Jeff Schumacher)가 관련 주장을 펼치고 있다.

블록체인 기본 기술에 관한 미래에 초점을 맞춘 토론회에서 비트코인이 훌륭한 기술이긴 하지만 화폐는 아니라고 주장한 것이다.

또한 North Island 회장은 향후 비트코인의 역할은 가치를 창출하는데 초점이 맞춰질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토론에서 전문가 대부분은 향후 비트코인의 가치가 꾸준히 하락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지난 2018년 암호화폐가 폭넓게 확대됐으며 전체 시장 가치가 약 $US 4800억달러에 달했다. 하지만 2017년 최고치를 기록한 이후 급락하고 있으며 2019년 1월 23일 11시 15분 기준 런던시장에서 3571달러에 거래됐다.

토론에는 BCG Digital Ventures 창업자 제프 슈마허, 500 Startups의 파터너 Edith Yeung, Ripple CEO Brad Garlinghouse, North Island 회장 Glenn Hutchins 등이 참여했다. 이들은 비트코인 자체보다는 블록체인 기반 기술에 관심을 갖고 있다.

현재 블록체인 기술은 결제 영역에 많이 응용되고 있다. 특히 중국에서는 신용카드 등 부족한 인프라로 인해 알리페이, 유니페이 등 결제서비스가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미국이나 유럽보다는 아시아지역에서 급격히 활용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시아 지역 많은 개발 도상국들이 신용카드나 특별한 인트라없이 블록체인 기반 지불시스템을 도입할 것으로 전망된다.

▲ BCG Digital Ventures

▲ BCG Digital Ventures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북중남미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