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AI TV ‘클릭 투 서치(Click to Search)’ 소비자 체험 이벤트 진행
단순 콘텐츠 시청 기기에서 AI를 통해 사용자의 일상에 맞춤형 도움을 제공 가능
백진호 기자
2025-07-29

▲ 삼성스토어를 찾은 방문객이 더 똑똑해진 ‘클릭 투 서치’ 기능을 체험하고 있다 [출처=삼성전자]

삼성전자(회장 이재용)에 따르면 2025년 8월31일(일)까지 2025년형 인공지능(AI) TV의 ‘클릭 투 서치(Click to Search)’ 소비자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연어 처리 기반 ‘빅스비’가 7월15일(화) ‘클릭 투 서치’ 기능에 새롭게 적용되면서 사용자의 질문 의도를 이해하고 실시간으로 정보를 검색해 응답하는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해졌다.

이번 이벤트는 향상된 ‘클릭 투 서치’의 사용성과 편의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삼성닷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2025년형 삼성 AI TV를 보유한 고객이 ‘클릭 투 서치’를 실행한 다음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을 눌러 음성으로 궁금한 내용을 ‘빅스비’에게 물어보는 모습을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인 △클릭투서치 △삼성TV △2025삼성TV 등과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77형 삼성 유기발광다이오드(OLED)(SF95) △네이버페이 포인트 5만 원 교환권 △배달의 민족 모바일 상품권 1만 원권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삼성스토어 방문 고객을 위한 체험 인증 이벤트도 운영한다.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에서 동일한 인증을 하는 선착순 80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톨(Tall) 사이즈 2잔,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 세트)

2025년형 AI TV에 최초로 탑재된 ‘클릭 투 서치’는 시청 중인 콘텐츠와 관련된 정보를 리모컨의 ‘AI 버튼’ 클릭 한 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클릭 투 서치’가 실행된 화면에서 직접 음성으로 ‘빅스비’에게 질문하거나 화면 하단부에 제시되는 추천 질문을 선택하면 답변을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삼성 AI TV를 시청하는 중에 ‘클릭 투 서치’를 실행한 다음 음성으로 ‘지금 보고 있는 영화 줄거리 요약해 줘’, ‘천만 관객 넘은 영화가 무엇이 있어?’와 같은 명령을 하면 화면 상단에 띄워지는 텍스트로 답변을 확인할 수 있다.

‘클릭 투 서치’에 탑재된 ‘빅스비’는 시청하고 있는 콘텐츠 중심의 탐색을 넘어 일상생활과 관련된 정보 검색도 지원한다.

‘김밥 레시피 알려줘’, ‘제주도 4박 5일 일정 추천해 줘’와 같은 요청을 할 경우에도 조리법이나 여행과 관련된 정보를 검색해 텍스트와 연관 콘텐츠 제안의 형태로 답변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강진선 상무는 “TV는 단순 콘텐츠 시청 기기에서 AI를 통해 사용자의 일상에 맞춤형 도움을 제공해 주는 도구로 발전하고 있다”며 “이번 체험 이벤트를 통해 많은 소비자분들이 더욱 똑똑하고 편리해진 삼성 AI TV를 직접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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