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피싱·스미싱 방지서비스' 등 다양한 금융사기 예방 솔루션 추진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다양한 기술적 조치를 통해 누구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농협 추진
▲ 농협 디지털금융, 피싱·스미싱 방지서비스 도입 추진 [출처=농협중앙회]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에 따르면 상호금융(대표이사 여영현)이 2025년 10월20일(월) 급증하는 비대면 금융사고 예방과 고객자산 보호를 위해 「피싱·스미싱 방지서비스」 등 다양한 금융사기 예방 솔루션을 추진하기로 했다.
「피싱·스미싱 방지서비스」는 고객의 문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수신된 위험 URL 주소를 탐지하여 팝업으로 안내하는 서비스다.
2025년 중 도입해 NH콕뱅크 이용 고객에게 무상 제공할 예정이다. 추가적으로 휴대전화 개통을 차단할 수 있는 「명의도용 방지서비스」 도입 또한 검토 중이다.
또한 농협은 휴대폰 개통정보와 단말기/유심(USIM) 교체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휴대폰 개통이력 서비스」도 도입함으로써 이상 거래 탐지 시스템(FDS)을 강화할 예정이다.
여영현 상호금융대표이사는 “비대면 금융사기 수법이 교묘해짐에 따라 금융 취약계층이 많은 위험에 노출되고 있다”며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다양한 기술적 조치를 통해 누구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농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