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중국자동차공업협회, 3월 신에너지 자동차(NEV) 생산량 5만대
중국자동차공업협회(中国汽车工业协会)에 따르면 2020년 3월 신에너지 자동차(NEV) 생산량은 5만대로 전년 동월 대비 56.9% 감소했다.
이중 순수 전기자동차 생산량은 3만8000대로 전년 동월 대비 58.5% 줄어들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PHEV) 생산량은 1만1000대로 전년 동월 대비 50.2% 축소됐으며 연료전지 차량 생산량은 38대로 전년 동월 대비 5.6% 확대됐다.
3월 신에너지 자동차(NEV) 판매량은 5만3000대로 전년 동월 대비 53.2% 감소했다. 이중 순수 전기자동차 판매량은 4만대로 전년 동월 대비 55.6% 줄어들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PHEV) 판매량은 1먼3000대로 전년 동월 대비 44.1% 축소했다. 연료전지 자동차 판매량은 36대로 전년 동월과 비슷했다.
또한 2020년 1~3월 신에너지 자동차 생산량은 10만5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60.2% 감소했다. 이중 순수 전기자동차 생산량은 7만7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61.8% 줄어들었다.
동기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 생산량은 2만8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55.0% 하락했다. 연료전지 자동차 생산량은 183대로 전년 동기 대비 19.7% 축소됐다.
2020년 1~3월 신에너지 자동차 판매량은 11만4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56.4% 줄어들었다. 이중 순수 전기자동차 판매량은 8만5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58.6% 축소됐다.
동기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PHEV) 판매량은 2만9000대로 전년 동월 대비 48.5% 감소했다. 연료전지 자동차 판매량은 207대로 전년 동월 대비 7.2% 하락했다.
지난 2019년 12월초 우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의 확진자가 줄어들면서 국내 이동 금지 및 지역 봉쇄가 풀렸다.
이로 인해 자동차 생산 및 판매가 늘어나고 있으며 일부 상품 및 지역에서 보복소비(코로나 바이러스 영향으로 참아왔던 소비를 한꺼번에 하는 현상)가 일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 BYD 3
▲BYD 신에너지자동차(출처 : BYD 홈페이지)
이중 순수 전기자동차 생산량은 3만8000대로 전년 동월 대비 58.5% 줄어들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PHEV) 생산량은 1만1000대로 전년 동월 대비 50.2% 축소됐으며 연료전지 차량 생산량은 38대로 전년 동월 대비 5.6% 확대됐다.
3월 신에너지 자동차(NEV) 판매량은 5만3000대로 전년 동월 대비 53.2% 감소했다. 이중 순수 전기자동차 판매량은 4만대로 전년 동월 대비 55.6% 줄어들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PHEV) 판매량은 1먼3000대로 전년 동월 대비 44.1% 축소했다. 연료전지 자동차 판매량은 36대로 전년 동월과 비슷했다.
또한 2020년 1~3월 신에너지 자동차 생산량은 10만5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60.2% 감소했다. 이중 순수 전기자동차 생산량은 7만7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61.8% 줄어들었다.
동기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 생산량은 2만8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55.0% 하락했다. 연료전지 자동차 생산량은 183대로 전년 동기 대비 19.7% 축소됐다.
2020년 1~3월 신에너지 자동차 판매량은 11만4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56.4% 줄어들었다. 이중 순수 전기자동차 판매량은 8만5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58.6% 축소됐다.
동기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PHEV) 판매량은 2만9000대로 전년 동월 대비 48.5% 감소했다. 연료전지 자동차 판매량은 207대로 전년 동월 대비 7.2% 하락했다.
지난 2019년 12월초 우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의 확진자가 줄어들면서 국내 이동 금지 및 지역 봉쇄가 풀렸다.
이로 인해 자동차 생산 및 판매가 늘어나고 있으며 일부 상품 및 지역에서 보복소비(코로나 바이러스 영향으로 참아왔던 소비를 한꺼번에 하는 현상)가 일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 BYD 3
▲BYD 신에너지자동차(출처 : BYD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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