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폼랩, 'CES 2019'에서 새로운 3D프린트용 수지 공개
김봉석 기자
2019-01-14 오후 4:46:26
미국 3D프린팅 기술기업인 폼랩(Formlabs)에 따르면 국제전자제품 박람회인 'CES 2019'에서 광경화조형 재료(stereolithography materials) 포트폴리오로 새로운 3D 프린트용 수지를 소개했다.

첫번째 탄성수지는 이 회사의 가장 부드러운 엔지니어링 수지이다. 이 소재는 반복되는 사이클을 견딜 수 있는 실리콘 부품 프로토 타입제작에 적합한 것으로 평가된다.

반복되는 사이클에는 구부리거나, 늘리거나, 압축하는 과정이 포함된다. 응용할 수 있는 분야에는 웨어러블, 의료용 모델, 로봇공학 및 특수효과 소품이 포함되며, 일반적으로 성형(mouldmaking)을 통해 생산된다.

두 번째 수지는 치아기능을 더욱 확장시킨 디지털 틀니(Digital Dentures)이다. 폼랩은 업계에서 가장 큰 치과용 3D프린터 사용자 기반을 갖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2019년 들어 전년 대비 '600% 이상'의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5만건이 넘는 수술'이 프린팅된 수술 가이드가 수행된 것으로 추산된다.

폼랩은 진정으로 접근가능한 직접 프린트된 치과보철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이 회사는 치과 기술자들과 치과 기공실을 통해 3D 프린트된 틀니를 정확하고 신뢰성 있게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USA-Formlambs-3Dprinting-Denture

▲ 폼랩(Formlabs)의 치과수지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북중남미 분류 내의 이전기사
주간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