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조탁, 와이어 없는 가상현실용 백팩 PC 출시
김봉석 기자
2018-11-12 오후 10:54:33
홍콩 컴퓨터 하드웨어제조업체인 조탁(Zotac)에 따르면 와이어 없이 90분의 배터리 수명을 가진 가상현실(VR)용 백팩 PC를 출시했다.

와이어 없이 가상현실을 경험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이지만 대부분 스마트폰 하드웨어를 사용하는 헤드셋으로 제한된다. 모바일 장치의 기능을 능가하는 게임이나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PC가 반드시 필요하다.

VRGO 2.0으로 명명된 가상현실용 백팩 PC는 '와이어가 없는 가상현실 기기'를 구현했다. 와이어 없이 가상현실 헤드셋을 착용하고 4.5kg의 PC를 메고 다니면서 움직일 수 있다.

백팩 안에는 휴대의 편안함을 위해 허리와 어깨끈에 체중을 분배할 수 있도록 충분한 폼 패딩을 구비했다. 배낭에는 2개의 6000mAh 리튬 이온 배터리, 외부 충전 도크, 핫스왑이 장착된다. 배터리 수명은 90분이다.

특히 핫스왑 기능을 통해 배터리 충전 목적으로 대기할 필요가 없이 가상현실 환경을 계속 즐길 수 있다. 또한 백팩은 전원이 낮아지면 경고음을 발생하며, 배터리 수명을 나타내는 표시기가 장착돼 있다.

가상현실 헤드셋에 연결되지 않은 경우에는 최대 3개의 디스플레이를 실행할 수 있으며 Windows 10 Pro가 사전 설치돼 제공된다. 백팩 PC는 가상현실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틈새 시장을 개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China-Zotac-backpack-pc-forVR-homepage

▲ 조탁(Zotac)의 VR용 백팩 PC(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동·중앙아시아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