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 마이크로소프트, 나이로비에 US$ 2700만달러 규모의 새로운 기술인재센터 개설
김백건 기자
2022-04-04 오후 5:25:05
글로벌 ICT기술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에 따르면 케냐의 수도 나이로비(Nairobi)에 US$ 2700만달러 규모의 새로운 기술인재센터를 개설했다.

상기 나이로비 기술인재센터 빌딩인 던힐 타워(Dunhill Towers)는 자가 난방 창문을 비롯해 시설을 가동하기 위한 미니 태양광 발전소, 물을 재활용하고 정화할 수 있는 정수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2030년까지 탄소 배출량을 줄이겠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세계적 야망의 일환이다. 공간 사용률, 에어컨 및 조명 조정을 최적화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의 글로벌 오피스와 유사하게 건설됐다.

새로운 나이로비 기술인재센터는 엔지니어링과 혁신을 이끄는 최고의 허브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한다. 아프리카에서 가장 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시설 중 하나이며 차세대 기술 허브의 표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케냐 정부는 나이로비 기술인재센터가 젊은이들을 위한 디지털 공간으로서 첨단 기술을 확보하려는 정부의 노력을 강화할 것으로 전망한다.

국내에서 세계 정상급 인재를 육성해 전 세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혁신적인 기술 솔루션을 창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정부와 마이크로소프트 간의 상호 유익한 파트너십을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그램 관리, 기술 디자인, 콘텐츠 개발 등 연구 및 응용 과학 분야에서 케냐인들을 위한 정규직 일자리도 창출한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로고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아프리카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