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JFE스틸(JFEスチール), 2016년 9월 인도네시아 최초의 자동차강판공장을 통해 현지조달률 강화
2억5000만명의 인구를 배경으로 성장잠재력이 높기때문에 관세 철폐가 성공한다면 최대한의 이익을 확보 가능
일본 철강업체인 JFE스틸(JFEスチール)은 2016년 9월 인도네시아 최초의 자동차강판공장을 본격적으로 가동했다고 발표했다.
부품 재료의 현지생산을 통해 자동차업체에 대한 조달력을 높이고 중국제 강재의 저가공세로 인해 적용된 반덤핑 과세를 철폐하는 것이 주요 목표이다.
부품 재료의 현지생산을 통해 자동차업체에 대한 조달력을 높이고 중국제 강재의 저가공세로 인해 적용된 반덤핑 과세를 철폐하는 것이 주요 목표이다.
아시아에서 자동차강판을 만드는 국가는 중국과 태국에 이어 3번째로 연간 생산량은 40만톤이다. 약 300억엔을 투자해 강판성형의 편리성을 높인 최신예 라인을 도입했다.
이번 공장의 건설은 도요타자동차 등 일본업체의 현지조달률을 높이려는 목적도 있지만 고용창출과 산업진흥에 공헌한다는 명목 하에 정부를 압박하고 반덤핑 과세를 철폐하려는 목적이 더 강하다.
오래전 중국의 강재 과잉공급으로 유발된 반덤핑 과세가 2013년 일본산 냉연 강판에도 적용돼 수익을 압박했기 때문이다. JFE등 일본제에 대한 과세는 18.6% 이상이다.
인도네시아의 2015년 자동차 생산대수는 110만대로 전년보다 하락했지만 5년전 대비로는 1.6배 증가했으며 판매대수의 95%는 일본자동차가 차지하고 있다.
또한 2억5000만명의 인구를 배경으로 성장잠재력이 높기때문에 관세 철폐가 성공한다면 최대한의 이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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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FE스틸 홈페이지
이번 공장의 건설은 도요타자동차 등 일본업체의 현지조달률을 높이려는 목적도 있지만 고용창출과 산업진흥에 공헌한다는 명목 하에 정부를 압박하고 반덤핑 과세를 철폐하려는 목적이 더 강하다.
오래전 중국의 강재 과잉공급으로 유발된 반덤핑 과세가 2013년 일본산 냉연 강판에도 적용돼 수익을 압박했기 때문이다. JFE등 일본제에 대한 과세는 18.6% 이상이다.
인도네시아의 2015년 자동차 생산대수는 110만대로 전년보다 하락했지만 5년전 대비로는 1.6배 증가했으며 판매대수의 95%는 일본자동차가 차지하고 있다.
또한 2억5000만명의 인구를 배경으로 성장잠재력이 높기때문에 관세 철폐가 성공한다면 최대한의 이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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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FE스틸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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